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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cocos2-dx]Chapter2-3. HelloWorldScene 스프라이트 응용4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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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include "HelloWorldScene.h"
 
Scene* HelloWorld::createScene()
{
 
    auto scene = Scene::create();
    
    auto layer = HelloWorld::create();
 
    scene->addChild(layer);
 
    return scene;
}
 
 
bool HelloWorld::init()
{
 
    if (!LayerColor::initWithColor(Color4B(255255255255)))
    { //컬러 셋을 255,255,255,255 로 맞춤 = 바탕이 흰색
        return false;
    }
    
    Size winSize = Director::getInstance()->getWinSize();
 
    auto spr_1 = Sprite::create("grossini.png");
    spr_1->setAnchorPoint(Point::ZERO);
//앵거포인트를 0,0으로 맞춤
    this->addChild(spr_1);
 
    auto spr_2 = Sprite::create("grossinis_sister1.png");
    spr_2->setAnchorPoint(Point(0.50));
    spr_2->setPosition(Point(winSize.width / 20));
//스프라이트의 위치를 중앙에 맞추기 위해 winSize.width/2
    this->addChild(spr_2, 1);
  //스프라이트를 제일 위에 위치시키기 위해 z값을 1로 설정
    auto spr_3 = Sprite::create("grossini.png");

    spr_3->setAnchorPoint(Point(10));
    spr_3->setPosition(Point(winSize.width, 0));
    spr_3->setScale(2.0);
//스프라이트를 2배 확대
    this->addChild(spr_3);
 
    auto spr_4 = Sprite::create("grossini.png");
    spr_4->setPosition(Point(winSize.width / 2, winSize.height / 2));
    this->addChild(spr_4);
 
    auto spr_5 = Sprite::create("grossinis_sister2.png");
    spr_5->setAnchorPoint(Point(0.51));
    spr_5->setPosition(Point(winSize.width / 2, winSize.height));
    spr_5->setFlippedY(true);
// 상하반전을 위한 setFlippedY();
    this->addChild(spr_5);
 
 
    return true;
}
 
 
cs

 


실행 결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