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| #include "HelloWorldScene.h" Scene* HelloWorld::createScene() { auto scene = Scene::create(); auto layer = HelloWorld::create(); scene->addChild(layer); return scene; } bool HelloWorld::init() { if ( !Layer::init() ) { return false; } auto spr = Sprite::create("Icon-57.png", Rect(0,0,30,30 )); //spr->setAnchorPoint(Point(0.5, 0.5)); spr->setPosition(Point(100, 100)); this->addChild(spr); this->setPosition(Point(200, 200)); //spr의 부모객체인 this의 좌표를 변경 return true; } | cs |
실행 결과
스프라이트(spr)의 부모인 this의 좌표에 변경되었고 spr은 this에
종속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(300,300)으로 보이는 것