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[cocos2d-x]기억력 카드게임 - 게임화면구현

GameScene.cpp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#include "GameScene.h"
 
Scene* GameScene::createScene()
{
    auto scene = Scene::create();
 
    auto layer = GameScene::create();
    scene->addChild(layer);
 
    return scene;
}
 
bool GameScene::init()
{
    if (!Layer::init())
    {
        return false;
    }
 
    return true;
}
cs


GameScene.h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#ifndef __GAME_SCENE_H__
#define __GAME_SCENE_H__
 
#include "cocos2d.h"
 
USING_NS_CC;
 
class GameScene : public Layer
{
public:
 
    static Scene* createScene();
 
    virtual bool init();
    CREATE_FUNC(GameScene);
};
 
#endif
cs


게임화면을 위한 기본 소스이고 메뉴에서 플레이 버튼을 눌렀을 때 이 게임화면으로 이동하기위해

지난 번 MenuScene.cpp에서 주석처리 했던 부분의 주석을 풀어줘야함



MenuScene.cpp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void MenuScene::menuCallback(Ref *sender)
{
    auto item = (MenuItem*)sender;
 
    switch (item->getTag())
    {
    case TAG_MENUITEM_PLAY:
    {
       // auto scene = TransitionFadeTR::create(1.0, GameScene::createScene());
      //  Director::getInstance()->replaceScene(scene);
    }
    break;
    case TAG_MENUITEM_HELP:
        break;
    case TAG_MENUITEM_OPTION:
        break;
    case TAG_MENUITEM_QUIT:
        Director::getInstance()->end();
c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