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[cocos2d-x]Chapter2. HelloWorldScene 스프라이트 사용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#include "HelloWorldScene.h"
 
Scene* HelloWorld::createScene()
{
 
    auto scene = Scene::create();
    
    auto layer = HelloWorld::create();
 
    scene->addChild(layer);
 
    return scene;
}
 
 
bool HelloWorld::init()
{
 
    if ( !Layer::init() )
    {
        return false;
    }
    auto spr = Sprite::create("Icon-57.png");
//객체를 만들때 new가 아닌 create()사용,
코코스 내부에서 메모리를 처리해줌. 
    spr->setAnchorPoint(Point(0.50.5));
//앵커포인트 설정 default도 0.5,0.5
    spr->setPosition(Point(100100));
//객체위치설정, default는 0,0
    this->addChild(spr);
    //addChild()는 객체를 화면에 보이게해줌
    return true;
}
 
 

cs

 


실행결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