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| #include "HelloWorldScene.h" Scene* HelloWorld::createScene() { auto scene = Scene::create(); auto layer = HelloWorld::create(); scene->addChild(layer); return scene; } bool HelloWorld::init() { if (!Layer::init()) { return false; } auto item_1 = MenuItemImage::create("btn-play-normal.png", "btn-play-selected.png", "btn-play-selected.png", CC_CALLBACK_1(HelloWorld::menuCallback, this)); auto item_2 = MenuItemImage::create("btn-highscores-normal.png", "btn-highscores-selected.png", CC_CALLBACK_1(HelloWorld::menuCallback, this)); auto item_3 = MenuItemImage::create("btn-about-normal.png", "btn-about-selected.png", CC_CALLBACK_1(HelloWorld::menuCallback, this)); auto menu = Menu::create(item_1, item_2, item_3, NULL); menu->alignItemsVertically(); this->addChild(menu); item_1->setEnabled(false); //play버튼이 Enabled되지 않았기 때문에 실행결과에서 play버튼은 주황색(선택된 상태일때의 색) 으로 표시되나 실제로는 선택된게 아니고 비활성화 되어 클릭자체가 되질 않음. return true; } void HelloWorld::menuCallback(Ref *sender) { CCLOG("menuCallback"); } | cs |
실행 결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