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Scene.h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| #ifndef __GAME_SCENE_H__ #define __GAME_SCENE_H__ #include "cocos2d.h" USING_NS_CC; class GameScene : public Layer { public: static Scene* createScene(); virtual bool init(); CREATE_FUNC(GameScene); Size winSize; //일반적으로 게임의 크기를 구현할 때 화면의 크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//화면의 크기를 따로 선언해서 사용하는것이 편리 int cardOK, life; //선택한 카드의갯수를 저장하기 위한 변수, 생명개수 int card[4]; //앞면을 보여줘야 하는 카드의 번호 int countCard; //맞추어야 할 카드의 순서를 저장하는 카운터 변수 void initGameData(); ///게임에서 사용되는 변수를 초기화하는 메소드 }; #endif | cs |
GameScene.cpp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| #include "GameScene.h" Scene* GameScene::createScene() { auto scene = Scene::create(); auto layer = GameScene::create(); scene->addChild(layer); return scene; } bool GameScene::init() { if (!Layer::init()) { return false; } initGameData(); return true; } void GameScene::initGameData() { winSize = Director::getInstance()->getWinSize(); //화면의 사이즈를 가져오는 코드 cardOK = 0; life = 3; srand(time(NULL)); //랜덤 기준값을 시간으로 정함 for (int i = 0; i<4; i++) { card[i] = rand() % 6; } countCard = 0; } | cs |